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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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3. 개인정보 제3 자 제공 및 공유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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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및 유출통지
9. 개인정보 보호 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10. 기타 사항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1.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필수 서비스
수집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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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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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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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캐시비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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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정보(휴대폰 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단말기 모델명, 모바일 캐시비 카드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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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캐시비 탈퇴 이후 민원 대응 등 기타 사유로 인해 철회 시점으로부터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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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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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승.하차 정보, 정류장 정보, 거래위치 정보, 가맹점명, 노선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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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캐시비 탈퇴 시점으로부터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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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선택적 서비스
수집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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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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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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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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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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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캐시비 탈퇴 이후, 민원 대응 등 기타 사유로 인해 철회 시점으로부터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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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주소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에게 직접 수집
2) 휴대폰본인확인으로 수집(성명, 설별, 생년월일, CI)
3) 이용자가 인터넷 이용 시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의 수집
4) 전화통화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인터넷 홈페이지를통한 상담 정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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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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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서비스 이용자 관리
-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유지, 해지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 확인
- 이용자의 서비스 부정 이용 또는 비인가 사용 방지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동의 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 확인
- 회사가 제공하는 기존 또는 신규 모바일 서비스와의 연결
-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 서비스 이용에 관한 문의 또는 민원 처리
- 각종 고지 사항 전달
4) 신규/맞춤형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신규 또는 맞춤형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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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받는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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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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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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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및 이용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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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틀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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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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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계좌 충전 이용 시 예금주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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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법에 따라 거래 후 5년간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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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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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간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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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 위탁처리기관과 그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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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 업무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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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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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보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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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캐시비 서비스 운영 대행, 유지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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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캐시비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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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보통신, ㈜휴넥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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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한 고객센터 운영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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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KG모빌리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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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이용자를 인증하기 위한 본인확인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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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페이먼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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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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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윗트래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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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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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벤트 행사 등으로 인한 경품발송업무 위탁 시 별도의 고객 동의를 받은 후 처리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의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①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반복적인 임의해지를 통해 이벤트 혜택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방지 및 명의도용 등의 사유로 차단된 계정을 탈퇴 후재가입을 통한 부정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6개월
② 성명, 성별, 생년월일, CI(개인식별정보), 휴대폰번호, USIM식별번호, 이동통신사, 휴대폰모델명, 모바일캐시비번호
- 보존 이유 : 삭제된 회원 정보의 이력 관리 및 민원처리
- 보존 기간 : 모바일캐시비 탈퇴 후 민원 대응 등 기타 사유로 인해 철회 시점으로부터 3개월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⑤ 웹사이트 방문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⑥ 전자금융거래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모바일캐시비 서비스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의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경우를 제외한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이용자가 모바일캐시비 서비스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고객은 언제든지 다음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권리를 행사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고객센터에 서면, 전화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정보를 수정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한 권리 행사가 불가능할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대책 및 유출 통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개인정보 암호화
고객의 개인정보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 이 나오는 즉시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이용하여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킹 등 외부침입에대비하여 방화벽을 설치하고,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 제한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있습니다. 또한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처리를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관리조직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개인정보처리자의 통제 및 교육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다음의 인원으로 최소화하여 제한하고 있습니다.
i.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ii.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iii.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처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 이용자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3) 개인정보 유출 통지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대책 등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최선을 다해 관리하고 있습니다만 , 해커의 침입 등 예상하지 못한 사유로인하여 개인정보가 유출되었음을 알게 되었을 때에는 서면, e-mail, FAX, 전화, 휴대전화 문자전송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을 통하여 지체 없이 회원님께 다음 사항을 알리겠습니다.
① 유출된 개인정보의 항목
② 유출된 시점과 그 경위
③ 유출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회원님께서 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정보
④ 회사의 대응조치 및 피해구제절차
⑤ 회원님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신고 등을 접수할수 있는 담당부서 및 연락처
또한, 개인정보 유출 발생 시에는 회원통지와함께 홈페이지 첫 화면을 통해 관련사항을 소상히 공지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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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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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행일자 : 2021 년 4월 21일 시행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내역
- 시행일자 : 2020 년 6월 12일 시행